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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충전기 쟁탈전
2. 차량 하부 화재 진압 어려움
3. 한파 시 주행거리 저하
4. 보증기간 끝난 전기차의 배터리 수명 (SOH)
* 자기부담으로 교체하려면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폐차가 나음
* 보증기간 끝났으므로 보증 받는 교체 불가
* 초기형 전기차들은 다들 배터리 수명 이슈가 있음. 사실 영원히 정상작동하는 충전지라는 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기종에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나, 주로 SM3 ZE, 레이, 리프, 소울, 스파크, 소울 등의 초기형 모델이 지목됨. 살 때 반드시 배터리 충전량 및 주행가능거리를 확인할 것.
[레이 EV 초기형] (2011-2018)
판매량이 적어 부품 가격이 비쌉니다.
- OBC: 약 300만원. 완속 충전에 필요한 부품. 주문제작 시 1-2개월 걸릴 수도 있음.
[니로 EV]
파워 윈도우 고장. 원터치로 창문을 올리거나 내리는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는 문제.
글라스런이라는 고무 부품 교체를 추천. 창문에 닿아 있는 고무.
당장 교체할 수 없는 상황이면 실리콘 스프레이 등의 윤활제를 뿌릴 것.
[아이오닉5]
ICCU 결함
ㄴ 무상수리 대상: http://www.carguy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6313#_PA ㄴ
[아이오닉6]
ICCU 결함
ㄴ 무상수리
[제네시스 GV60]
ICCU 결함: 무상수리
* 전원 공급 장치 점검!’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꺼지는 증상
* 양방향 충전에 관한 부품. 리콜은 거부.
* https://www.greened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01059
드라이브 샤프트: 리콜
* https://mtodayauto.com/mobility/article/52341/?amp=1
[제네시스 G80 일렉트리파이드]
ICCU 결함
ㄴ 무상수리
[GV70]
ICCU 결함
ㄴ 무상수리
[기아 EV6]
ICCU 결함
ㄴ 무상수리 대상
공조기 히터 문제
ㄴ 무상수리 대상. 히터를 설정해도 온도가 충분히 올라가지 않는 문제. 컴프레서 인버터에 대한 무상수리중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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